코인 펀딩비 및 ETF JPEI로 안전하게 수익내는 방법 2가지

코인 펀딩비 및 EFT JEPI 로 안전하게 수익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전하게 수익 낼 수 있는 정보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경험해 본 투자 방법이구요. 하나는 가상화폐 펀딩비, 하나는 증권 ETF 배당 수익입니다. 두 곳 전부 투자하셔도 되고 한 곳만 투자해도 괜찮습니다. 이번 코인 하락장 큰 손실을 보면서 공격적인 투자도 좋지만 이러한 안정적인 투자도 같이 겸하는 것이 필수라는 것을 느꼈네요.

코인 펀딩비 수익률은 연 15~35프로 정도 ETF 제피 수익률은 10프로 정도 됩니다.

코인 펀딩비

코인 펀딩비란 비트코인 마진거래에서 상승투자, 하락투자 한 쪽으로 포지션이 치우쳐지지 않게 하기 위해 만든 시스템으로, 기간에 따라 다르지만 숏(하락 투자)이 펀딩비를 지불할 때도 있고 롱(상승 투자)이 펀딩비를 지불할 때도 있습니다.

1년 365일로 봤을 때 숏 포지션이 펀딩비를 많이 받으며 이러한 점을 이용하여 원금 손실은 없지만 수익을 내는 구조입니다.

코인 펀딩비
코인 펀딩비

코인 펀딩비 원리는 1배수로 USD 종목에 숏으로 투자하게 되면, 코인 가치가 하락해도 1배수 숏 수익이 발생되어 헷징되고 반대로 코인 가치가 상승하여 1배수 숏 손실이 발생하여도 코인 가치 상승되므로 헷징되어 원금이 보장됩니다.

투자금코인 10% 상승 시코인 10% 하락 시
100만원숏 투자 수익 10 % 손실
코인 가치 10% 상승
헷징
원금 100만원 유지
숏 투자 수익 10% 수익
코인 가치 10% 하락
헷징
원금 100만원 유지
비트코인 펀딩비 원리

코인 펀딩비 투자 방법

코인 펀딩비 투자 방법은 크게 아래 4단계로 진행됩니다.

  1.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
  2.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
  3. 해외 비트코인 거래소에서 국내 거래소로 코인 전송
  4. 비트코인 펀딩 투자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

바이비트 거래소는 전 세계 2 ~ 3위 하는 선물 거래소로 국내 코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며, 트래블룰이 통과된 거래소로 국내 거래소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로 최대 수수료 할인 및 증정금 혜택을 받고 가입하세요. 펀딩비도 투자의 한 방법이기에 수수료가 지불됩니다. 010-7321-4144 전화번호를 남긴 만큼 최대 혜택을 보증합니다.

클릭 후 가입만 하면 바로 혜택 적용됩니다.

바이비트 거래 수수료 20프로 할인+최대 증정금 받고 가입하기

바이비트 레퍼럴 코드 직접 입력 시 14427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가입 창이 나옵니다. 이메일 혹은 휴대폰 번호로 가입 가능하며 둘 중에 편한 것으로 가입하면 됩니다. 그리고 이메일이면 이메일 주소, 휴대폰이면 전화번호 입력 후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패스워드 입력 시 대문자, 소문자, 특수문자, 숫자 각 1개는 필수로 들어가야 하며, 총 자릿수는 최소 8자리에서 최대 32자리입니다.

그리고 하단에 확인 버튼을 누르세요.

비트코인 펀딩 하는 방법
비트코인 펀딩 하는 방법

다음 화면에서 퍼즐을 드래그하여 빈 공간에 맞추세요. (이번 단계는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펀딩 투자 가입
비트코인 펀딩 투자 가입

마지막으로 본인이 가입한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인증 번호가 전송됩니다. 해단 번호를 입력하세요.

펀딩비 거래소 가입 인증
펀딩비 거래소 가입 인증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

바이비트에 가입을 했으면 이제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인 업비트에 가입하세요. 업비트 가입은 모바일 앱으로만 가능하며 아래 링크 따라 하면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업비트는 국내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로 바이비트와 입출금이 자유롭습니다.

업비트에서 바이비트 출금

바이비트와 업비트 2개다 가입을 완료했다면 이제 업비트에서 바이비트로 코인을 전송할게요.

전송 방법은 은행에서 타 은행으로 계좌이체하듯이 매우 쉽습니다.

모바일 앱과 PC에서 둘 다 가능합니다. 아래 포스팅 천천히 따라 해보세요.

바이비트 펀딩비 투자 | 코인 펀딩비

바이비트에 입금 완료되었으면 이제 바로 펀딩비 투자를 할게요. 펀딩비 투자 시 주의해야 할 점은 Inverse Contracts에 있는 USD 종목에 숏 1배수로 투자해야 원금을 지킬 수 있습니다. (노란색 종목)

그리고 상폐 확률이 매우 낮은 리플이나 이더, 비트코인으로 많이 합니다.

바이비트 펀딩비 코인 종목
바이비트 펀딩비 코인 종목

아래 포스팅에 펀딩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자세하게 나와있으니 참고하여 따라 하세요.

ETF JEPI

ETF 제피는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 (JEPI) 의 약자로 미국 월배당 EFT입니다.

제피는 배당률은 높지만 증시 하락 시 방어율이 놓은 상품입니다. 다만 상승 시에는 다른 배당 주보다 상승률이 낮습니다. 하지만 배당 수익률까지 더한다면 상승률이 낮은 것도 아닙니다.

JEPI는 아마존 1.96%, 어도비 1.84%, 마이크로소프트 1.78% 순으로 각 종목별로 2% 이하로 보유 비중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위 TOP 10 종목의 비중이 전체 비중에 17.5%를 차지하면서 안정적인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제 제피 시세는 54.93 USD입니다. 원화로 72,666.90원입니다.

출처: 제피

올 해 직접 투자한 배당 수익률은 아래와 같습니다.

투자 금은 1.5억입니다. 현재는 원화 추정 자산이 1.56억으로 아래 배당 수익을 제외하고도 약 600만 원 수익 중입니다. 빚을 갚기 위해 눈물을 머금고 곧 매도할 예정입니다.

제피 배당 수익률
제피 배당 수익률

한화로 계산하면

제피 수익률
제피 수익률

요즘 제피 배당 수익률이 너무 저조하다고 하지만 세전 수익은 월 0.71%, 세금을 제외한 수익이 월 약 0.6%로 년 수익은 7.2% 정도 됩니다. 부동산 임대를 하더라도 5% 받기 힘들며 공실 위험, 재산세 등을 제하면 사실 남는게 없죠.

4개월 동안 배당 수익 450만 원과 제피 자체에서 발생한 수익 600만 원을 더하면 수익률이 정말 좋습니다.

빚만 없다면 10년, 20년, 30년 계속 가지고 가고 싶네요.

요즘 깨어있는 젊은 분들은 벌써부터 월금에 일부분을 매월 제피를 매입하여, 1,000주, 2,000주 모으기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JEPI 투자 방법

제피 투자 방법 아래와 같습니다.

제가 거래하고 있는 거래소로 알려드리고 싶지만 워낙 많은 거래소가 있기에 단계만 말씀드릴게요.

  1. 국내 증권사 가입
  2. 원화를 달러로 환전
  3. 제피 매수

요즘 주식 거래 앱에서 대부분 해외 주식을 취급하고 있으며 입금 및 달러 환전 후 주식처럼 JEPI를 사면 됩니다.

종목명: JPMorgan Equity Premium Income ETF

그리고 실시간으로 매수 매도도 가능하여 환금성이 매우 좋습니다.

코인 펀딩비 투자 | 비트코인 펀딩비 리스크

어떤 투자건 리스크가 없는 투자는 없습니다.

은행에 입금하여 이율을 받더라도 해당 은행이 망하면 예금자 보호 5천만 원만 보장 받을 수 있죠.

펀딩비 리스크는 이처럼 해당 거래소가 망할 경우입니다. 제 생각은 바이비트와 같은 거래소가 망하는 것은 국내 메이저 은행보다 망하기 힘들다고 생각 듭니다.

ETP JEPI 리스크 역시 제이피 모건이 망하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제이피 모건이 망하는 건 미국이 망하는 것과 같지 않을까요?

투자는 항상 본인의 판단으로 안전하게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이비트 펀딩비

본 블로그는 바이비트 가 및 거래 방법 등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