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이오스 비교 2가지 전송 속도 테스트 및 출금 수수료 비교

리플 이오스 누가 더 빠를까?

안녕하세요. 오늘은 입금, 출금 시 자주 사용하는 리플과 이오스를 비교해 볼게요. 매번 리플로 출금하다가 갑자기 궁금해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과연 리플, 이오스 중에 어떤 코인으로 전송하는 것이 유리할지 테스트 시작 고고!

리플 이오스
리플 이오스

대한민국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선물거래소 바이비트에서 현물 거래소 업비트로 전송했습니다.

바이비트 선물거래소에 관심 있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세요. 최대 수수료 할인 및 최대 증정금 3만 달러를 제공하는 레퍼럴 링크입니다.

초대코드 직접 입력시 14427

리플 이오스 전송 속도

입금 출금 시간 내역에 시간이 나와도 대기 시간이 있기에 타임워치까지 해서 정확하게 전송 속도를 측정했습니다.

리플 전송 속도

리플 출금 시간: 한국 시간으로 12시 47분에 출금을 시작했습니다.

리플 출금 시간
리플 출금 시간

리플 입금 시간: 한국 시간으로 12시 48분에 입금되었습니다. 100만원 미만으로 추가 인증은 없었습니다.

XRP 입금 시간
XRP 입금 시간

더 자세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타임워치를 사용했습니다. 10분을 셋팅하고 0으로 카운트되는 타이머입니다.

정확하게 1분 44초가 소요되었네요. 바이비트에서 업비트로 리플 전송 시간은 104초로 매우 짧습니다.

리플 전송 속도
리플 전송 속도

이오스 전송 속도

이오스 출금 시간: 한국 시간으로 12시 59분에 출금을 시작했습니다.

이오스 출금 시간
이오스 출금 시간

이오스 입금 시간: 한국 시간으로 1시 04분에 도착했습니다. 이오스 역시 100만원 미만 입금으로 추가 인증은 없었습니다.

EOS 입금 시간
EOS 입금 시간

10분을 셋팅하고 0으로 카운트되는 타이머입니다. 3분 26초가 남았으니 총 이오스 전송 소요시간은 6분 34초입니다. 생각보다 느렸습니다.

EOS 전속 속도
EOS 전속 속도

리플 이오스 출금 수수료

리플과 이오스 전송 속도에 있어서는 확실히 리플이 승리였네요. 그럼 수수료도 비교해 볼게요.

리플 출금 수수료

리플을 출금 할 때 필요한 수수료는 0.25xrp입니다. 1xrp가 현 시세로 925원이니 약 231원이 지불됩니다. 요즘 리플이 많이 올랐죠?

리플 출금 수수료
리플 출금 수수료

이오스 출금 수수료

이오스를 출금 할 때 필요한 수수료는 0.1EOS로 현 시세로 이오스가 962원이니 약 96원이 지불됩니다. 이오스는 리플과 반대로 많이 내렸습니다.

이오스 출금 수수료
이오스 출금 수수료

출금 수수료는 이오스가 리플 보다 좋네요.

리플 이오스 비교

단 현재 리플이 많이 오른 시점이라서 그런지 바쁜 사람은 리플로 보내는 게 맞고, 시간적 여유가 있는 사람은 이오스로 보내는 게 유리합니다.저는 리플에 익숙해서 그런지 매번 리플로 보내는데, 이번 테스트로 코인 시세를 생각해서 출금해야겠습니다.

코인리플이오스
전송 속도약 1분~2분약 6분
출금 수수료0.25XRP
현 시세로 231원 정도
0.1EOS
현 시세로 96원 정도
리플 이오스 비교


본 블로그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정보를 제공합니다.

“리플 이오스 비교 2가지 전송 속도 테스트 및 출금 수수료 비교”에 대한 2개의 생각

  1. 핑백: 비트겟에서 업비트 출금 방법 2가지 PC 및 모바일 앱 따라하기

  2. 핑백: 업비트 지갑 주소 확인 PC 및 앱 2가지 | 코인 입금 주소 생성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