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숏 치는법 | 바이비트 숏 하는 법 및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 숏 치는법! 오늘은 비트코인 숏 치는 방법 및 간단한 숏의 개념을 알려드릴게요. 비트코인 숏 하는 방법은 크게 국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로 입금 후 SHORT 포지션을 취하면 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그럼 출발~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 숏은 간단히 정의하면 하락에 배팅하여 해당 코인이 하락하면 수익을 보는 구조입니다. 비트코인 롱하고 반대되는 개념이죠.

비트코인 롱 숏 비교
비트코인 롱 숏 비교

아래는 최근 위믹스 차트로 상폐 공지 이후 엄청나게 하락했습니다. 상폐 이슈로 급 상승하는 경우도 간혹 있지만 보통 기술적인 반등을 제외하면 계속 하락하기에 기술적 반등 시 숏 포지션으로 접근하면 큰 수익을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 숏 뜻

비트코인 숏은 코인이 하락 할 수록 큰 수익이 생깁니다.

비트코인 숏 치는법

비트코인 숏은 국내 거래소 업비트나 빗썸에서는 불가 하며, 해외 거래소에서 가능합니다. 2018년 이전까지는 국내 거래소인 코인원에서 서비스를 제공 했지만 그 뒤로는 금지되어 국내 비트코인 거래소에서는 할 수가 없습니다.

업비트 공매도 서비스도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현재까지 불가하며 FTX 사태로 국내에서 숏, 롱 포지션 서비스는 앞으로 영원히 볼 수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숏 치는법( 바이비트 숏 하는 법)

자 그럼 바이비트에서 숏하는 방법을 설명 드릴게요!

설명에 앞서 수 많은 거래소 중이 바이비트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매우 높은 안정성과 세계 3위 안에 들어가는 거래소이며 대한민국 코인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하는 거래소이기 때문입니다. 최근에 1:1 예치금 보장 및 준비금 증명까지 공개한 투명성 있는 거래소이죠.

1. 바이비트 가입하기

먼저 바이비트에 가입합니다. 아래 링크는 바이비트 최대 수수료 할인 및 혜택 가입 링크로 클릭 후 가입한 하면 바로 적용됩니다. 010-7321-4144 전화번호를 남긴 만큼 최대 혜택을 보증합니다.

현재 5주년 행사로 50프로 할인 가능합니다. 행사 기간이 끝나더라도 바이비트에서 제공하는 최대 수수료 할인받을 수 있는 링크입니다.

바이빗 거래 수수료 최대 할인 + 최대 30,000 달러 증정금 가입 클릭

2. 국내 거래소 가입하기

국내 거래소는 빗썸 혹은 업비트를 추천 드리며, 그 중에서도 업비트를 추천 드립니다.

업비트 바로가기

3. 업비트에서 바이비트 송금

국내 거래소와 해외 거래소 바이비트 가입이 완료 되었으면, 국내 거래소에서 해외 거래소인 바이비트로 입금합니다. 바이비트 입금 방법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4. 바이비트에서 숏 포지션

바이비트 숏 하는 법
바이비트 숏 하는 법

바이비트에서 상단 메뉴에 Derivatives 클릭 후 USDT Perpetual하고 Inverse Contracts 가 선물거래 메뉴입니다. 여기서 USDT Perpetual는 테더로 코인에 투자하는 것이고 Inverse Contracts는 코인으로 코인에 투자하는 개념으로 처음 접하면 조금 헷갈릴 수도 있으니 Derivatives Portal 에 있는 종목으로 거래하세요.

USD USDT 개념도 아주 중요하긴 합니다. 개념 정리가 잘 되어 있는 링크 남길게요 > USD USDT 차이점

5. 비트코인 숏 치는법

USDT Perpetual > BTCUSDT 선택을 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옵니다. 물론 BTC가 아닌 다른 코인도 가능합니다.

비트코인 숏 치는 법
비트코인 숏 치는 법

아래 이미치 참고하여 설명!

배율 선택: 최소 1배에서 100배 선택 가능합니다.

지정가 시장가: 지정가는 예약 주문, 시장가는 즉시 체결 주문입니다. 수수료 차이가 있지만 선물 거래에서는 시장가로 많이합니다. 시장가는 즉시 체결이기에 포지션 가격 작성란이 따로 없습니다.

투자 금액: 본인 보유 금액 중 원하는 금액을 작성해주세요. 10% 20%.. 100%는 본인 보유한 금액 대비 투자 금액 비율입니다.

롱 숏: 롱은 위로 배팅, 숏은 아래로 배팅입니다. 배율, 지정가 시장가 선택, 투자금액 선택 후 해당 버튼을 누르면 투자가 시작 됩니다.

비트코인 숏치는 법
비트코인 숏 하는 방법

비트코인 10배 숏 하면 얼마를 버나요?

예를 들어 100만원의 10배, 즉 1,000만원 투자하여 비트코인이 1프로 하락했다면 간단한 계산으로는 본인 투자금의 10% 수익을 가질 수 있습니다.

원금*포지션 방향%*마진 > 100만원 * 1% * 10


비트코인거래소.KR 에 있는 모든 가입 링크는 비트코인 마진거래소 최대 혜택을 보증합니다. 본 블로그에 있는 가입 링크로 가입 후 모르는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